경고! 절대 열면 안 되는 공포의 노트 : 춤추는 풍선괴물과 생일 파티

추천하고싶은 책

경고! 절대 열면 안 되는 공포의 노트 : 춤추는 풍선괴물과 생일 파티

보물책창고 2024. 6. 25. 23:04

아마존 ‘선생님의 선택' 도서로 선정된 재미있는 어린이 책을 소개합니다.

 

1. 제목

경고! 절대 열면 안 되는 공포의 노트 : 춤추는 풍선괴물과 생일 파티

 

2. 구성

저자 트로이 커밍스

출판 사파리

발행 2024. 1.15

카테고리 어린이 문학

페이지 104쪽

사이즈 155*229*14mm

3. 목차

1. 스터몬
2. 이른 아침의 공포

3. 지도에서 길 찾기!
4. 공포의 원투 펀치!
5. 벽돌이 와르르
6. 아래로, 아래로!
7. 즐거운 영안실
8. 엎질러진 우유
9. 자기 전에 괴물 공부
10. 즐거운 생일 파티
11. 풍선 비틀기
12. 수상한 광대
13. 푸쉬이이익!
14. 통, 통, 통, 통
15. 포탄 장전 완료
16. 뾰족한 대책

4. 내용

어제 작은 도시 스터몬 외곽 칠면조숲 근처 노란색 집으로 이사오게 된 알렉산더는 곧 맞닥뜨리게 될 낯선 학교, 낯선 친구들을 만날 생각에 걱정과 두려움에 떨고 있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학교 가는 길도 순탄치가 않았어요. 차 앞을 덮치는 풍선 인형에 타이어 바람이 빠진 차들, 춤추는 초록색과 파란색 풍선의 기이한 행동들도 볼 수가 있었고, 결정적으로는 인적 없는 학교 복도에서는 갑자기 벽돌이 무너져 깔릴 뻔도 했지요. 당장 그곳을 빠져나가고 싶었던 알렉산더는 괴물 그림들로 가득한 '슈.초.괴.특'라는 제목이 적힌 노트를 발견하게 됩니다.

때마침 알렉산더는 밴더챈츠 교장 선생님과 만나 그곳이 폐교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제대로 된 스터몬학교로 가게 됩니다.

그런데 어렵게 도착한 스터몬학교 교실은 영안실이라고 합니다. 왜 자꾸 알렉산더에게 이상한 일들이 펼쳐지는 걸까요? 앞으로는 또 어떤 일들이 펼쳐지게 될지, 그리고 알렉산더가 갖게 된 괴물 노트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5. 마무리

초등 중학년이상이라면 기대하고 읽으셔도 될 정도로 흥미롭고 재미있는 모험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글밥도 크고 내용도 정말 쉽더라고요. 무시무시하고 기괴한 유령, 몬스터, 괴물들이 언제라도 불쑥 나와서 겁도 날 수 있겠지만 읽다 보면 참 유쾌해지더라고요. 괴물들의 다양한 특징을 읽어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중간중간에 그려진 그림들이 많이 있어서 책 속 내용이 눈앞에 그려지고 상상하기가 더욱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퀴즈를 풀어볼 수도 있는데요. 직접 참여하는 책 읽기 활동이 이루어지다 보니 아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갖기에도 좋을 것도 같았습니다. 그림책에서 글밥 있는 책으로 넘어가는 중간 단계에서 이런 책과 함께 하면 될 것 같아요.

이번에 나왔던 《경고! 절대 열면 안 되는 공포의 노트 1_춤추는 풍선괴물과 생일파티》에서의 괴물은 소제목에서처럼 춤추는 풍선괴물이었는데요. 다음 권에 만날 오싹오싹한 괴물은 어떤 모습이며 절대 열어서는 안 될 노트를 펼쳐본 알렉산더에게는 어떤 무시무시한 모험이 펼치게 될지 기대가 되었답니다.